인천공항 발렛파킹 예약 방법 제1터미널(무료 이용 방법)

인천공항 발렛파킹 예약 방법 제1터미널

인천공항 이용 시 주차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는 얼마 전까지는 장기 주차장에 주차하고 엄청나게 먼 곳에서 걸어가거나 셔틀을 이용해서 무거운 짐을 끌고 입국장으로 들어갔었어요. 시간 낭비도 심하고, 날씨가 춥거나 더우면 힘들더라고요. 



얼마 전 인천공항 발렛파킹을 이용해 본 뒤로는 무조건 발렛파킹을 하고 있습니다. 비용 때문에 망설였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함께 알려드릴게요.


목차

  1. 인천공항 발렛파킹 예약 방법
  2. 인천공항 발렛파킹 제1터미널 이용 방법
  3. 인천공항 발렛파킹 이용 요금
  4. 인천공항 발렛파킹 유의할 점
  5. 결론

1. 인천공항 발렛파킹 예약 방법

인천공항은 터미널별로 예약하는 곳이 달라요. 제1터미널의 경우 하이파킹이라는 곳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 운영시간: 연중무휴 24시간
  • 접수장소: 제1여객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 1층
  • 보관장소: 장기주차장(외부)

당일 접수도 가능하지만, 가능하면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은 해외여행 이용객이 많아서 2주 전에도 마감 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미리미리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약해 두면 편리합니다. 예약할 때 실외 보관과 실내 보관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실내 보관 비용이 더 비쌉니다.




2. 인천공항 발렛파킹 제1터미널 이용 방법

(1) 제1터미널 단기 주차장으로 입차

공항에 갈 때 네비를 미리 '단기주차장'으로 찍고 가시면 좋아요. 지하로 들어가지만 실제 보관은 외부 장기주차장에 세워지는 점 참고하세요. 

(2) 접수번호 확인

미리 예약을 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가 옵니다. 미리 캡쳐해서 저장을 해두었다가 당일에 도착해서 보여주면 됩니다.

(3) 차량 인도

키를 맡기면 대행업체에서 외부에 차를 주차해주며, 돌아오는 날에 같은 곳에서 픽업을 할 수 있습니다. 



3. 인천공항 발렛파킹 이용 요금

주차대행 요금은 2만 원입니다. 이것은 대행 요금이고 주차장 비용은 따로 내야 합니다. 장기주차장의 경우 1일 최대 요금 9천 원을 내면 됩니다. 만약 예약 시 실내 보관을 선택했다면 비용이 추가 됩니다. 



4. 인천공항 발렛파킹 유의할 점

(1) 무조건 공식 대행 업체 예약

검색을 하다 보면 인천공항 주차 대행 업체가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무조건 공식업체에 예약을 해야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2)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업체 상이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대행 업체가 다름에 유의해야 합니다. 전에 항상 하던 1터미널로 예약했다가 낭패를 본 경험이 있어요. 미리 타고 가는 비행기의 터미널을 확인한 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파킹 업체는 제1터미널 공식업체입니다. 


5. 결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갖고 있는 카드가 무료 발렛이 되는지 모르고 있었습니다. 무료 이용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발견을 했었어요. 제가 쓰는 카드는 신한 RPM(구) 카드, KB국민헤리티지스마트 카드입니다. 전월 실적 미리 확인하시고 이용하시면 발렛비용은 공짜이고 주차요금만 내면 됩니다.


인천공항 발렛파킹 예약 서비스는 특히 겨울에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갈 때 너무나 좋습니다. 무거운 패딩을 입고 이동하지 않고, 패딩은 차에 벗어두고 내려서 실내 이동만 하면 됩니다. 한번만 이용하시면 앞으로 계속 이용하게 되실 거에요. 









삶은여행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 • _ •

2 댓글

다음 이전